방탄BTS 인기 근황(사실 난 아미가 아닌데..)

반응형
반응형

BTS 해외전문잡지가 생겼다고?

해외에서 한국가수를 주제로 한 전문잡지가 만들어 진다는 것은 그 자체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죠. 문화적 자부심이 상당한 것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에서 방탄소년단(BTS) 전문잡지가 창간되었습니다.

 

‘BTS’를 창간한 잡지발행사 스프레아(Sprea S.p.A.)의 창간호 가격은 4.90유로(약 6800원)로 BTS 관련 각종 사진과 인터뷰 기사 등으로 채워져 있고 대형포스터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미는 아니지만 궁금은 합니다.(이게 바로 입덕부정단계?)

 

BTS 매거진 홍보담당자는 발행 이유에 대해 “BTS는 이탈리아에서도 매우 큰 성공을 거뒀다”면서 “아미들이 유튜브 등을 통해 BTS 동영상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독점 이미지와 뉴스를 소장하는 데도 관심이 높다”면서 “BTS 매거진이 이런 팬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탈리아 아미들이 얼마나 기쁠지 상상해봅니다.

 

유럽의 BTS 팬덤은 지난해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콘서트에서 보듯이 주로 영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형성되어있는데요. 유럽 내 다른 국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각되지 않았던 이탈리아에서 이번 BTS 전문잡지 발행은 그만큼 유럽 내 BTS의 인기를 방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아미들이 최근 BTS의 자국 내 공연을 추진해 달라는 청원서 서명 운동까지 벌일 정도였으니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겠죠?

 

해외인기척도 빌보드 현재순위?

미국음악 전문매체이자 세계적인 음악차트인 빌보드차트는 뮤지션으로서의 인기뿐만 아니라 능력까지 인정받는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을 이끌어 자국민에게도 애국심이 넘치게는 방탄소년단은 빌보드차트 몇순위 일까요?

 

월드앨범 차트 1위는 누구? 훗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지난 2월 21일에 발매되어, 3월 7일 '빌보드 200' 차트에 1위를 기록 후 현재 7월 28일(미국 현지시간. 최신차트는 8월 1일자로 반영됨)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22주 연속 상위권에 진입해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7'앨범 (컨셉좋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MAP OF THE SOUL : 7’ 은 멤버 7명이 데뷔 후 7년을 돌아보며 그동안의 부담감과 시련을 겪으며 ‘보여주고 싶은 나’와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마침내 ‘온전한 나’를 찾은 이야기를 전하는 앨범인데요. 해외 아미들에게도 그 마음이 통했을까요? 현재 ‘빌보드 200’차트에서 68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의 많은 빌보드 앨범차트에 이름을 올려 수많은 아미들의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더 흥해라!)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앨범(빌보드차트 전쟁의 서막)

또한 2018년 8월 발매된 LOVE YOURSELF 結 'Answer' 역시 '빌보드 200' 차트 159위를 기록하여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사실상 점령했다고 보면 되는데요. 15위까지 집계되는 '월드 앨범' 차트에 절반이 넘는 8개에 방탄소년단 앨범이 랭크되어 그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이후 방탄이 꾸준히 앨범을 내준다면 1~2년사이에 월드앨범차트가 아닌 방탄앨범차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치열한 랭킹싸움 예상)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THE JOURNEY~(일본판)' 
일본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1위(10번째임)

 

옆나라 일본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지칠 줄 모르는데요. 최신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앨범 'MAP OF THE SOUL : 7 ~THE JOURNEY~(일본판) ’은 7월 27일 자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10번째 정상을 찍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일본 앨범 가운데 최다 정상 신기록을 세우며 한일관계가 악화된 상황임에도 놀라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방탄 이쁨주의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8월 21일 디지털 싱글 발매를 예고하며 이전에 발표했던 ‘ MIC Drop’ 같이 신나는 곡이라 언급했는데요. 이번에도 어떤 노래를 발표할지 기대가 됩니다. 전 아미는 아니지만(입덕부정단계) 아미들 쏴리질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