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갑자기 차가 360도 뒤집어진 이유는?

반응형
반응형

오늘도 안전운전 하고 계신가요? 제가 차알못이지만 블랙박스 사고영상을 접하다보면 운전자의 전방주시의무가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하는 거 같아요.

인적이 드문 시골길의 어두운 도로 위. 제보자를  앞서가던 차량이 갑자기 뒤집어지며 360도로 회전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얼핏봐서는 차량이 이유없이 튕겨나가는 것처럼 당황스러운데요. 

사고원인

제보자가 조심스럽게 주행하여보니 한 대형트럭이 도로 옆 갓길에 주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불법주차된 대형 트럭이 차폭이 넓다보니 차로 일부를 침범하며 뒤에 발판을 내려놓은 상태였는데요. 사고자는 이 트럭을 보지 못하고 추돌해 버린거죠. 

사고차량에 가까이 다가가자 젊은 운전자가 다행히 부상없이 스스로 문 열고 나왔다고 합니다. 정말 위험한 순간이었는데 운전자가 정말 운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운전자의 전방주시도 문제가 되겠지만 상대차량이 불법주차된 거라 과실비율이 궁금해지는데요. 

과실비율

해당영상을 본 변호사는 "트럭의 경우 야간에 불법 주차를했고 아무런 안전조치를 해놓지 않았다. 사고 발생의 원인을 제공한 것은 맞기 때문에 과실은 인정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불법주차라고 해도 정지되어있는 차량을 들이받은 과실은 더 크다고 봐야 한다. 도로가 곡선이 아닌 직선형태로 돼 있어서 전방주시의무 위반으로 인한 사고로 본다"고 전했습니다. 

따라서 승용차 과실이 60%정도로 더 크게 인정된다고 합니다. (사실관계에 따라 법원의 판결과 다를 수 있음)

익숙한 도로더라도 늦은 밤이되면 한 번 더 조심하며 안전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