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한글 글자깨짐 현상 해결하기

반응형
반응형

맥에서 저와 같이 희한한 벽돌글자가 생기신 경우에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글자깨짐 증상?

저는 Photo ScapeX와 패러럴즈 프로그램을 유료로 사서 쓰고 있는데요. 돈주고 샀는데 계속 한글 글자가 깨져 너무 속상했습니다. 이리저리 구글링해도 답이 안나오다 드디어 해결방법을 찾았어요.

저와 같이 벽돌글자가 생기신 분들에게 두가지 해결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해결방법1.

스템 기본 서체를 제거한 적이 있다면 제거한 서체를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저의 경우, 포토샵 등 서체를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는데요. 이때 필요없는 서체목록이 뜨는게 싫어서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제외한 언어 서체를 다 삭제했어요. 하지만 이런 행위가 문제가 됐던거죠. 

시스템 서체는 절대 삭제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먼저 맥북이나 맥의 [런처패드]에 들어가 [서체 관리자]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맥의 기본 서체목록이 있는 [컴퓨터]에 들어가 모든 서체를 전체선택(cmd+A) 해줍니다. 상단에 [네모박스 아이콘]을 눌러주어 서체들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해 자동설치해줍니다.

참고로, 처음에 저는 한글 관련된 서체들만 재설치 했는데, 결과는 역시 똑같이 한글 글자가 깨지더라구요. 그래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커뮤터 서체 전체를 재설치하여 해결되었습니다. 

해결방법2

 

위와 같이 서체를 제거해서 생긴 문제가 아니라면 '기본언어(주언어)' 설정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기본 언어를 영어로 변경 후 다시 한국어로 바꿔는건데요.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 [언어 및 지역]을 열어줍니다.

저는 '영어'를 재설치할 것이므로 삭제해보겠습니다.[일반] 탭에서 언어항목 중 [영어]선택 후 [-]를 눌러 삭제했습니다.

[+]를 눌러 'English(영어)'를 추가해주세요. "영어를 기본 언어로 사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뜨면 [영어 사용]을 누른 후 컴퓨터를 재시동시켜줍니다.

다시 [환경설정][언어 및 지역]에 들어가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언어가 기본 언어(주언어)로 설정되는 거라 현재는 '영어'가 가장 위에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밑으로 내려간 '한국어'를 '영어' 위로 마우스를 이용해 잡고 끌어 올려줍니다.  그럼 '한국어'가 기본언어가 됩니다. 

해결됨!

저의 Photo Scape 프로그램의 한글 깨짐 현상이 없어져 한국어가 완벽하게 호환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해당앱을 한글모드로 쓰고 있는데요. 방법은 Photo ScapeX를 켠 상태에서 상단 [Photo SCapeX] -> [환경설정] -> 언어가 자동 또는 한국어]로 설정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