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미리 챙겨먹자! 30대 필수 비타민 영양제 추천

반응형
반응형

미리미리 챙겨 먹자! 30대 필수 비타민 영양제 추천 

 

어른들 말씀 하나 틀린 것 없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건강은 젊을때 챙겨야 한다는 어른들의 말씀 백번 맞는 말입니다.

잠만 잘 자고 밥만 잘 먹으면 건강했던 20대가 눈 깜짝할 새 지나가고 30대가 되어보니 잠은 자도 자도 부족하고 식탐은 넘쳐서 음식을 와구와구 먹지만 소화능력은 떨어져서 속이 더부룩한 날이 늘어 가고 있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이제부터라도 내 소중한 건강 지켜보자! 결심하고 자존심 부리지 말고 약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태어나길 의심이 많은 사람으로 태어나 좋다는 걸 그냥 무턱대고 사서 먹을 순 없더라고요.

그래서 나에게 필요한 것들을 찾아서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알아본 결과 저는 요즘 딱 다섯 가지를 챙겨 먹고 있습니다. 

일단 비타민은 기본적으로 먹어줘야 한다는 생각으로 알아보다 종류를 이것저것 하나씩 챙겨 먹기에는 귀찮아서... 멀티비타민으로 한정.

아버지가 신봉하시는 염증과 면역력에 좋다는 프로폴리스 한정.

탈모로부터 보호해주고 건강한 손톱을  책임지는 비오틴 한정.

뱀파이어보다 햇빛을 더 두려워하는 집순이 집돌이들의 필수품 비타민 D 

가족력이 있고 지금 혈압도 고혈압 전 단계의 수치라서... 먹어야 할 오메가 3

이렇게 다섯 가지를 먹고 있습니다. 

 

의심 부자인 제가 선택한 영양제들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ㅋ

1. 센트룸 우먼 멀티비타민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지금 가격을 확인해보니 250 정제품이 49,99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5만 원에서 10원 빠진 금액이네요 ㅋ

의심도 많고 선택 장애도 있는 저에게 너무 많은 선택지를 주는 비타민 부분입니다. 

너무 많이 알아보다 선택을 못하고 지나가길 며칠.. 결국 제 선택은 종합 멀티비타민이었습니다.

멀티비타민 중에서 선택한 제품은 바로 센트롬 종합비타민입니다. 

센트롬은 광고에서 많이 보기두 했고, 비타민 A-Z까지 모든 비타민 영양소가 들어가 있어서 한 알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선택이 어려울 땐 대기업! 이래서 기업들이 광고에 어마어마한 돈을 쓰나 봅니다. 

 

2. 나우 푸드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제품은 아이허브에서 구매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하는 게 제일 저렴한 것 같더라고요.

아이허브 기준 100정에 15,127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효과 항염증 효과 등 면역력과 관련 있는 영양제인데요.

환절기나 날이 추워지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비염이 심해지기도 했는데 확실히 프로폴리스를 먹고 난 후로는 그런 경우가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아버지께서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하시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어른들 말씀 들어서 손해 볼 거 하나 없습니다. 네네

 

3. 나우 푸드 비오틴

비오틴 제품 역시 아이허브에서 나우 푸드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20정 기준 10,432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나이가 한 살 한살 먹을수록 얇아지는 힘없이 축 쳐져있는 모발을 보면 제 마음도 같이 처지게 되는데요.

비오틴은 손톱과 모발을 건강하게 해 주고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확실히 복용 후 모발이 두꺼워지고 손톱이 건강하면서도 빨리 자라요.. 

또한 모발이 뜨거워지니까 힘도 생겨서 그런지 모발이 축 쳐져서 두피에 딱 붙는다거나 하는 경우가 없어졌습니다. 

손톱은 제가 좀  짧게 자르는 스타일인데 귀찮을 정도로 빨리 자라고 강하게 자라서 부서지지 않습니다. 

손톱은 기르고 싶은데 약해서 자주 부러지시는 분들 비오틴 추천드립니다.

 

4.  비타민D

비타민D 제품 역시 아이허브에서 구매했고요. 360 정기준 7,86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는 MBTI 검사를 하면 I 성향이 97%로 나오는 극 내향형 인간입니다. 

정말 집을 좋아하고 집에서 티브이 보는 게 세상 제일 행복한 사람이기 때문에 집 밖에 웬만하면 나가지 않아요. 

그래서 햇빛보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D는 꼭 섭취애야 할 영양제 중에 하나입니다. 

비타민D의 대표적인 효능이 칼슘 흡수 증가인데요. 뼈 건강을 위해 우유도 마시고 몸에 좋은 것을 먹어도 칼슘의 흡수능력이 떨어진다면 기껏 노력해서 먹은 것들이 다 흡수되지 못하고 몸밖으로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골밀도가 떨어진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골다공증은 나랑은 아직 멀다 자만하지 말고 건강할 때 미리미리 챙기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킵시다!

 

5. 오메가 3

오메가 3은 제가 꼭 먹어야 하는 약중에 하나입니다. 

오메가3는 목 넘김 때 비린내가 나거나, 약의 크기가 커서 힘들다는 글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목 넘김에 부담 없는 사이즈와 비린내가 나지 않는 종근당건강 오메가 3을 먹고 있습니다.

확실히 약이 작은 편이라 복용 시 어려움이 없고 한정씩 개별포장이 되어있어서 보관하기도 좋아요. 가격은 360정 기준 89,900원입니다.

저는 3년 전부터 건강검진을 하면 혈압이 너무 높게 나오더라고요.. 피검사를 했더니 콜레스테롤도 높고.. 중성지방도 높고..

아직 고혈압 약을 먹을 단계는 아니지만 관리를 하지 않으면 계속 진행이 되어서 각종 합병증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아찔 하더라고요.

그래서 먹는 영양제가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 3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서 심혈관 질환이나 뇌출혈을 예방한다고 하네요. 

 

저는 이렇게 5가지의 영양제를 먹고 있는데요. 나이를 한 살 한살 더 먹을수록 먹는 영양제의 수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든 질병은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저두 영양제는 영양제대로 챙겨 먹고 꾸준히 운동을 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모두 건강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