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방법(+주의할 점)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이전(이사)나 저품질 등으로 블로그를 삭제하시는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저의 경우, 앞으로 좀 더 전문적인 카테고리 관리를 위해 주소를 추가해 운영해볼까 했지만 막상 사이트 주소가 맘에 안들더라구요.

다행히 저는 '글을 써야지~' 맘먹었으나 하나도 글을 안써서 미련없이 블로그 삭제를 결정했습니다. 

▼ 없애기 전, 꼭 아셔야 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티스토리는 한 계정 당 동시 블로그 최대 5개, 개설 횟수는 10회 가능합니다.

(블로그 횟수 개설현황 보는 방법)

만약 블로그 5개를 동시에 운영 중인데(개설 가능 횟수 5개 차감됨) → 5개 모두 삭제 후 → 새로 5개를 만든다면(개설 가능 횟수 5개 차감) = 10번의 개설 횟수를 다 사용했으므로, 이 계정에서는 더이상의 신규블로그는 만들 수 없는거죠.

그럼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간단한 삭제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관리 페이지

▼ 우측상단 아이콘을 눌러 삭제할 블로그의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왼쪽 하단 관리블로그에 들어가주세요

2. 블로그 폐쇄

▼ 데이터 관리하기를 눌러주세요.

 ▼ 항목이 두가지 나옵니다. [데이터 관리]는 블로그 내부의 데이터만 삭제하는 즉 포맷이나 리셋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삭제할 것이므로 [블로그 폐쇄]의 안내사항 체크 후 진행할 것인데요. 

주의하실 점은, 사용하던 블로그 주소를 약 5일간 사용할 수 없다는 부분을 잘 읽어보 신 뒤 진행해줍니다.

3. 메일 확인(복구 가능)

▼ 실수로 삭제를 누르는 경우를 대비해 로그인된 메일주소로 확인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 메일을 확인해봅니다. 확실히 티스토리 삭제를 하신다면 바로 폐쇄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마음이 변해 삭제 취소 방법을 원하신다면 이 확인메일에서 "폐쇄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1시간 이내에  복원이 됩니다. 여기서 한번 더 판단하신 뒤에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